건강관련이슈

흰강낭콩 효능, 부작용, 하루 권장량, 복용법 보기

지유(JIYOU)* 2021. 3. 15. 21:55
반응형

흰 강낭콩 효능, 흰 강낭콩 부작용, 흰 강낭콩 하루 권장량, 흰 강낭콩 복용법, 키드니 빈, White Kidney Bean

 


 

 

흰 강낭콩은 저 탄수화물, 고단백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White Kidney Bean 흰 신장 콩 이라고도 합니다. 

 

흰 강낭콩으로 셰이크를 만들어 아침, 저녁 대용으로 먹으면 건강한 다이어트가 된다고 합니다. 

 

흰 강낭콩의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흰 강낭콩의 효능

 

1. 다이어트

 

흰 강낭콩에는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이 있어 체내에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빵이나 밥, 국수 등을 드시기 전에 흰 강낭콩을 드시면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해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반드시 흰 강낭콩을 가열해서 드셔야 합니다. 

 

게다가 흰 강낭콩은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데요. 무려 우유의 7~8배, 현미의 3배나 단백질이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흰 강낭콩은 적정량 섭취하면 포만감이 들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2. 부기 제거, 변비 예방 

 

흰 강낭콩에는 고구마의 8배, 바나나의 12배 식이섬유 식이섬유가 많아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기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변비도 예방된다고 합니다. 

 

3. 피로 해소, 간 기능 개선

 

흰 강낭콩에는 레시틴 성분이 있어 간에 쌓인 독성을 제거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피로 해소와 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흰 강낭콩에는 단백질이 흰 강낭콩 100g당 6g을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당뇨병 예방

 

흰 강낭콩에 있는 파세올라민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인슐린 수치를 감소시켜 당뇨병 예방을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흰 강낭콩의 GI지수는 14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흰 강낭콩 부작용

 

1. 흰 강낭콩은 독성이 있어 생으로 섭취하게 되면 구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생으로 섭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흰 강낭콩을 반드시 10분 이상 가열 후에 드셔야 합니다. 

 

2. 흰 강낭콩은 섬유질이 많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배가 더부룩 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위장기능이 약하신 분들이 흰 강낭콩을 드실 때 조금씩 드시면서 양을 점차 늘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나 복통,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당뇨약이나 혈압약을 드시는 분 들은 흰 강낭콩을 드시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흰 강낭콩이 혈압을 떨어뜨리고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데 약과 같이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흰 강낭콩 복용법 

 

흰 강낭콩의 하루 권장량은 30g 이내로 60알 정도 되겠습니다. 

 

1. 흰 강낭콩을 밥에 넣어서 먹습니다. 

 

2. 흰강낭콩을 껍질을 제거한 후 삶아 바나나와 우유, 견과류 등을 이용해 셰이크로 만들어 먹습니다. 

 

3. 흰강낭콩의 추출물로 만든 캡슐이나 환으로 드시면 효과가 더욱 빠르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