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이슈

쏘팔메토 효능, 전립선 비대증

지유(JIYOU)* 2021. 3. 21. 20:29
반응형

소팔메토, 쏘팔메토,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 , 쏘팔메토 부작용, 전립선 비대증

 


 

 

 

쏘팔메토(Saw Palmetto)는 톱 모양의 잎을 가진 나무로 야자수가 식물입니다. 

 

쏘팔메토는 북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지로 단일종만 존재한다고 하네요. 

 

쏘팔메토는 약 500년~700년 수명을 가진 장수 식물로서 가뭄과 해충, 산불이나 병에서도 살아남는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오래전부터 남성 건강용으로 사용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인기 건강기능식품인 쏘팔메토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의 대표적 효능은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 전립선 건강

 

남성분들은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이 커져 소변을 보실 때 불편함을 겪습니다. 소변은 마려운데 막상 화장실에 가면 소변이 잘 안 나오거나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가 않습니다.

 

이 증상은 중장년층 남성분 들이 흔히 겪는 증상으로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으로 변환되기 때문인데요.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이 분해되는 것을 촉진시키는 5-알파 환원효소로 인해 전립선 비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5-알파 환원효소가 생기는 것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쏘팔메토 열매의 추출물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켜 소변의 속도를 개선하는 것으로 인체시험 결과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쏘팔메토 열매의 추출물은 비뇨기에 뚜렷한 이상이 없음에도 밤에 깨 화장실에 가게 되는 야뇨증 증상도 개선해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식품의약품 안전터로부터 전립성 건강 기능성 원료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  성기능 유지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의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켜 30세를 기점으로 감소하여 생기는 성욕감소와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장애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 육체적 노화 증상 예방

 

나이가 들면서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면 다양한 육체적 노화 증상이 나타납니다. 동맥경화, 골밀도 감소, 심폐기능 저하 등 노화 증상을 테스토스테론이 들어있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노화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1. 위장장애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위장관계 장애가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비나 설사, 구토, 메스꺼움 등의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현기증

 

3. 두통

 

4. 무기력증

 

5. 기립성 저혈압

 

6. 쏘팔메토를 장기 복용할 경우 요로감염증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항혈소판 효과가 있어 출혈성 질환이 있거나 출혈 위험을 높일 가능성이 있는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 수술이나 치과 치료를 받기 전에 신중하게 섭취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